[경북도청]경북도서관,‘북(Book)․가(歌)․락(樂)’문화 아카데미를 집에서

온라인 강연․공연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코로나 안정화되면 대면서비스 전환

기사등록 : 2020.07.08 (수) 07:29:33 최종편집 : 2020.07.08 (수) 07:29:33      

경북도서관(관장 김진창)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움츠러든 독서․문화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7월 8일부터 ‘북(Book)·가(歌)·락(樂) 문화 아카데미’를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로 시작한다.



‘북가락’은 책(Book), 음악(歌), 공연(樂)을 도서관에서 함께 즐기자는 의미로, 도민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경북도서관 정기 문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는 당초 경북도서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및 문체부의 코로나19 대응 단계별 지침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번, 북가락 문화 아카데미는 7월부터 12월까지(매달 둘째, 넷째 수요일) 총 12회(강연 8회, 공연 4회)에 걸쳐 진행되며, 8일 고미숙 작가의 강연 ‘코로나 이후 삶의 방향과 비전’을 시작으로, 22일 이호선 교수의 ‘가족을 움직이는 소통 심리학’, 8월 12일 문경수 탐험가의‘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 등 수준 높은 명사강연을 매달 진행할 계획이다.

강연과 공연은 해당 날짜에 경북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경북도서관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를 유지하는 동안에는 독서문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위기단계가 ‘경계’수준으로 안정화되면 다시 대면 서비스로 전환할 방침이다.

김진창 경북도서관장은 “지난 3월 비대면 프로그램인 ‘집에서도 즐기는 경북도서관’이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비대면 시대 흐름에 발맞춰 경북도서관도 새로운 문화향유 방법 마련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癲ヂ
고령소방서
3/4분기
고령
瀯딃짗若띈쭊渦
占쎈뛼由
청송효나눔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복숭아명품화단지 조..
[경북도청]‘동해안권 발전종합..
[경북도청]김치수출 주역업체..
[경북도청]반학반어(半學半漁)..
[김천]김천~문경 철도건설 조기..
[경북도청]지방소멸위기 극복위..
[경북도청]최상의 여름휴가, 경..
[경북도청]대구경북 시도민의..
[경북도청]그린뉴딜사업 에너지..
[경북도청]동북아(NEAR) 사무국..
[경북도청]코로나19로 중단됐던..
[경북도청]경상북도 청년공감..
[경산]삼성현(三聖賢)과 함께..
[성주]성주군치매안심센터 전문..
[포항]“한국판 뉴딜사업과 연..
[김천]2020년 ‘세계 자살 유족..
[성주]“찾아가는 어르신 결핵..
[기타기관]벼 도열병 발생 경보..
[경북도청]블링블링! 찌릿찌릿..
[구미](주)에스엘테크 ’20년..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