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외신기자클럽 초청... 주요관광지와 문화유산 홍보 나서

이철우 지사 “지산동 고분군 세계문화유산 등재 많은 홍보”당부

기사등록 : 2021.05.31 (월) 06:57:03 최종편집 : 2021.05.31 (월) 06:57:03      

대한민국의 소식을 세계에 알리는 외신기자클럽 회원들이 경북을 찾았다. 경상북도는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외신기자클럽 회원을 초청해 주요관광지와 문화유산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1-3)외신기자_경북도_방문1.jpg

특히, 이번 일정에는 영양 자작나무숲, 안동 군자마을, 고령 지산동 고분군 등 경북의 대표 이색 관광지가 포함됐다.

(1-1)외신기자_경북도_방문.jpg

첫 일정으로 방문한 영양 자작나무 숲은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축구장 42개 크기로 1993년에 조성됐다. 이 숲은 국가지정 명품 숲으로, 올해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주변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있다.

(1-2)외신기자_경북도_방문3.jpg

참가자들은 산책코스를 걸으면서 “하얀 자작나무 줄기 사이로 비친 햇살이 장관이다”고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방문한 군자마을은 안동시 와룡면 오천리에 위치하며 600년 전 광산김씨 김효로가 정착하면서 형성됐다. 조선시대 전기부터 끊임없이 많은 학자들을 배출해 냈고, 20여 채의 고택이 원형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군자마을에서 하룻밤 머물며 전통한옥이 가진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외신기자단은 마지막 일정으로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을 방문했다. ‘가야고분군’은 가야연맹의 각 권역을 대표하는 고분군으로 신라, 백제 등 주변의 중앙집권적 고대국가와 병존하며 연맹이라는 독특한 정치체계를 유지했던 가야문명을 실증하는 독보적인 증거다. 특히, 동아시아 고대 문명의 한 유형을 보여주는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외신기자들은 고분군을 둘러보며 “고분군의 역사성과 가치를 봤을 때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투어를 마친 한 외신기자는 “한국에 있으면서 경북이 아름답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이번 투어를 통해 확실히 알게 됐다”며 “경북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경북은 대한민국에서 문화유산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자연경관도 최고로 아름답다”며 “오늘 참석 하신 분 모두가 경북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전도사가 되어주고, 특히 지산동 고분군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한편, 이번 팸투어는 사전 열체크를 비롯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진행됐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埇승
耀
耀붋
耀
많이 본 뉴스
[청송]청송군의회, 제250회 정..
[청송](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
[청송]청송군의회, 일본 후쿠시..
[청송]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
[구미]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
[칠곡]칠곡군교육문화회관, 코..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케이디..
[경북도청]포항 내연산 치유의..
[경북도청]1인 미디어 콘텐츠산..
[달성]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
[성주]문산, 남은 농어촌마을하..
[의성]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
[칠곡]지방세정 종합평가 도내..
[구미]2021년 (재)구미시장학재..
[성주]월항농협, 참외 농산물전..
[울릉]대형여객선 신조‧..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경북도..
[경북도청]2021 경상북도 사회..
[경북도청]㈜판다그램, 코로나..
[기타기관]유기농업연구소, 국..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