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회]2021 의정 아카데미 개강

첫 강의, 의원 제안형으로 선정된 ‘지역 콘텐츠 컨셉 전략’주제로 특강

기사등록 : 2021.05.07 (금) 01:32:33 최종편집 : 2021.05.07 (금) 01:32:33      

경북도의회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2021 의정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첫 강의로 이선희 의원이 제안한 ‘지역 콘텐츠 컨셉 전략’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2021.05.06_2021년도_의정아카데미(보도).jpg

5월 6일(목) 제323회 임시회 폐회 후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특강은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 원장을 초청하여 세상의 변화에 따른 정책의 대응과 고민을 함께하고,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사례를 통해 경상북도와 시·군의 지역별 차별화 전략에 대한 정책적 의견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는 고우현 의장을 비롯한 15명의 도의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강에 이은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의정 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된 것은, 지금까지는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등 국내 여러 연수원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 및 연수가 있었지만, 지역 의정활동으로 인하여 시간적 등 제약으로 의원들의 교육 참여가 제한적이었고,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시키는데 부족한 점이 있어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직접 초빙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주제선정과 강사에 대해서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주제를 의원이 직접 제안하고 ▲동료의원의 참가여부 수요조사를 통해 확정된 ▲전문분야에 특화된 ‘의원 제안형’ 교육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된다.
이와 함께, 도의회에서는 하반기부터 조직개편을 통해 도의원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하는 ‘역량개발팀’을 신설하여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노력하여 도의원의 의정활동에 보탬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우현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에 따른 의회 인사권 독립 등 변화하는 의정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정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서 “끊임 없이 배우고 연구하는 의원상을 구현함으로써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埇승
耀
耀붋
耀
많이 본 뉴스
[청송]청송군의회, 제250회 정..
[청송](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
[청송]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
[청송]청송군의회, 일본 후쿠시..
[구미]경북서부지식재산센터,..
[경북도청]포항 내연산 치유의..
[기타기관]유기농업연구소, 국..
[기타기관]경북농업기술원, 미..
[칠곡]칠곡군교육문화회관, 코..
[경북교육청]임종식 경북교육감..
[기타기관]경북지역 열대거세미..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케이디..
[경북도청]1인 미디어 콘텐츠산..
[달성]김문오 달성군수, 거버넌..
[성주]문산, 남은 농어촌마을하..
[의성]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
[김천]김천사랑상품권(카드) 판..
[칠곡]지방세정 종합평가 도내..
[구미]2021년 (재)구미시장학재..
[성주]월항농협, 참외 농산물전..
포토 뉴스